‘아이, 바다를 품다’는

바다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내륙권 청소년을 위한

해양환경교육여행 서비스입니다.

‘아이, 바다를 품다’는 바다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내륙권 청소년을 위한

해양환경교육여행 서비스입니다.

글로 배우는 환경교육,
그 너머의 세상

 

기후위기와 환경오염이 큰 문제이고, 생태계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피상적인 이야기들은 이미 많은 아이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책상 위의 배움만으로는 실제 삶 속에서의 변화와 실천으로 녹아들고 연결되기 어렵습니다. 


바다를 품은 아이들의 내일엔
더욱 넓고 푸른 세상이
함께합니다

 

생태지평연구소는 아이들이 직접 바다와 갯벌을 보고 느끼며 생태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환경교육을 꿈꿉니다. 생태지평의 교육은 단순히 자연 환경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닌, 상호 존중의 씨앗을 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나와 타인의 소중함에 대한 깨달음은 곧 다른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나아가 자연 환경에 대한 존중으로 싹을 틔워 나가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바다를 품을 수 있도록

 

경제적, 지리적, 사회적 격차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문화적 경험의 차이는 청소년기 아이들의 가치관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생태지평연구소는 각기 다른 이유로 양질의 환경교육 및 체험 인프라에 접근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해양환경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다와 갯벌을 마음에 담으며 아이들은 해양생태계 보전의 필요성과 갯벌의 소중함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환경과 사람이 공존하는 세상, 바다를 품은 아이들의 찬란한 내일이 됩니다. 


✅ 갯벌해양 체험교육을 통한
생태 감수성 증진 및 해양갯벌 보전인식 증진

✅ 내륙지역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을 통한
문화·교육적 격차 및 사회적 불평등 해소

글로 배우는 환경교육, 그 너머의 세상

 

기후위기와 환경오염이 큰 문제이고, 생태계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피상적인 이야기들은 이미 많은 아이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책상 위의 배움만으로는 실제 삶 속에서의 변화와 실천으로 녹아들고 연결되기 어렵습니다. 


바다를 품은 아이들의 내일엔 더욱 넓고 푸른 세상이 함께합니다 

 

생태지평연구소는 아이들이 직접 바다와 갯벌을 보고 느끼며 생태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환경교육을 꿈꿉니다. 

생태지평의 교육은 단순히 자연 환경에 대한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닌, 상호 존중의 씨앗을 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나와 타인의 소중함에 대한 깨달음은 곧 다른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나아가 자연 환경에 대한 존중으로 싹을 틔워 나가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바다를 품을 수 있도록

 

경제적, 지리적, 사회적 격차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문화적 경험의 차이는 청소년기 아이들의 가치관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생태지평연구소는 각기 다른 이유로 양질의 환경교육 및 체험 인프라에 접근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해양환경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다와 갯벌을 마음에 담으며 아이들은 해양생태계 보전의 필요성과 갯벌의 소중함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환경과 사람이 공존하는 세상, 바다를 품은 아이들의 찬란한 내일이 됩니다. 


✅ 갯벌해양 체험교육을 통한 생태 감수성 증진 및 해양갯벌 보전인식 증진 

✅ 내륙지역 청소년 대상 환경교육을 통한 문화·교육적 격차 및 사회적 불평등 해소

갯벌을 몰랐지만 캠프에 와서
더 잘 알게 되었고, 선생님과 친구들이랑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바다에 대한 추억을 많이 갖고 싶어요.

갯벌을 몰랐지만 캠프에 와서 더 잘 알게 되었고,
선생님과 친구들이랑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바다에 대한 추억을 많이 갖고 싶어요.

‘아이, 바다를 품다’는

바다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내륙권 청소년을 위한

해양환경교육여행 서비스입니다.

‘아이, 바다를 품다’는 바다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내륙권 청소년을 위한

해양환경교육여행 서비스입니다.

   해양생태 교육 프로그램

우리가 보는 바다에는 얼마나 많은 해양 생물들이 살고 있을까요? 갯벌은 어떤 역할을 하며, 우리는 이러한 해양생태를 왜 보호해야 하는 걸까요? 갯벌을 비롯한 해양생태계를 재미있게 배우고 알아갈 수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갯벌체험 프로그램

조개를 채집하며 아이들이 가장 가까이서 갯벌을 느끼고 해양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조개, 게, 갯지렁이, 망둥어, 민챙이 등 다양한 갯벌생물들을 접하며 생물다양성의 소중함을 몸소 경험해 볼까요? 

‘함께하는’ 환경교육


‘아이, 바다를 품다’는 단순한 주입식, 놀이 위주의 환경교육이 아닌,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소통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과 함께 연결되고, 친구와 함께 우정을 쌓으며, 신뢰와 함께하는 관계를 형성해 나갈 것입니다.

 

몸도 마음도 안전하도록


‘아이, 바다를 품다’ 운영진은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깁니다. 아이들은 총 3모둠으로 나뉘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모둠별 담당교사 2인(총 6인)과 생태지평 연구원이 교육, 체험, 숙박, 식사 등의 모든 일정에 동반합니다. 모둠교사들은 별도의 사전교육을 통해 프로그램 가이드라인을 숙지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경계를 넘어 자연으로


‘아이, 바다를 품다’는 아이들이 자연을 쉽게 접하며 소중한 생태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이 누구나 그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아이, 바다를 품다’ 운영기관은 프로그램에 필요한 비용을 전액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해양생태 교육 프로그램


우리가 보는 바다에는 얼마나 많은 해양 생물들이 살고 있을까요? 

갯벌은 어떤 역할을 하며, 우리는 이러한 해양생태를 왜 보호해야 

하는 걸까요? 갯벌을 비롯한 해양생태계를 재미있게 배우고 

알아갈 수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갯벌체험 프로그램


조개를 채집하며 아이들이 가장 가까이서 갯벌을 느끼고 

해양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조개, 게, 갯지렁이, 망둥어, 민챙이 등 다양한 갯벌생물들을 접하며

 생물다양성의 소중함을 몸소 경험해 볼까요? 

‘함께하는’ 환경교육


‘아이, 바다를 품다’는 단순한 주입식, 놀이 위주의 환경교육이 아닌,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소통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과 함께 연결되고, 친구와 함께 우정을 쌓으며, 신뢰와 함께하는 관계를 형성해 나갈 것입니다.

 


몸도 마음도 안전하도록


‘아이, 바다를 품다’ 운영진은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깁니다. 아이들은 총 3모둠으로 나뉘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모둠별 담당교사 2인(총 6인)과 생태지평 연구원이 교육, 체험, 숙박, 식사 등의 모든 일정에 동반합니다. 모둠교사들은 별도의 사전교육을 통해 프로그램 가이드라인을 숙지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경계를 넘어 자연으로


‘아이, 바다를 품다’는 아이들이 자연을 쉽게 접하며 소중한 생태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이 누구나 그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아이, 바다를 품다’ 운영기관은 프로그램에 필요한 비용을 전액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이, 바다를 품다’는

바다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내륙권 청소년을 위한

해양환경교육여행 서비스입니다.

‘아이, 바다를 품다’는 바다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내륙권 청소년을 위한

해양환경교육여행 서비스입니다.

‘아이, 바다를 품다’는

바다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내륙권 청소년을 위한

해양환경교육여행 서비스입니다.

‘아이, 바다를 품다’는 바다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내륙권 청소년을 위한

해양환경교육여행 서비스입니다.